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록/시장이슈

친환경 산업 도시유전 폐플라스틱 재활용 지엔씨에너지

반응형

고유가와 기후 변화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친환경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풍력, 태양광, 원전 등 많은 에너지원들이 고유가와 기후 위기로 인해 기존 에너지원들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또 하나의 리사이클링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도시유전 개념입니다.

 

반응형

 

플라스틱이 석유 자원의 부산물이라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도시 유전은 쓰임이 다한 폐플라스틱을 열분해 기술을 이용해 산업 현장에서 쓸 수 있는 석유화학 제품인 나프타나 경유 등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공장을 말합니다. 유전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공장이라는 의미로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해 나프타 생산… 롯데케미칼도 뛰어들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해 나프타 생산… 롯데케미칼도 뛰어들었다

롯데케미칼이 연내 플라스틱 자원순환 핵심사업으로 꼽히는 열분해 나프타 시범도입을 추진한다. SK지오센트릭, 현대오일뱅크, GS칼텍스 등 주요 정유·석유화학업계가 잇따라 열분해유 사업에

n.news.naver.com

'도시유전 약속 지킨다'···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광폭행보'

 

'도시유전 약속 지킨다'···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광폭행보' - 머니투데이

"그린 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하고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SK지오센트릭 나경수 사장이 글로벌 현장 경영을 거침없이 이어가고 있다. ...

news.mt.co.kr

위 기사를 보면 국내 주요 석유화학 기업에서 앞다퉈 폐플라스틱 재활용 산업에 진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증시의 거시적인 이슈로 많은 종목들이 제대로된 평가를 못 받고 있지만, 시장 상황이 괜찮아진다면 언제든 이슈가 될만한 분야가 친환경 분야라고 생각하고 있고 특히 폐플라스틱 재활용 섹터도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폐플라스틱 생분해 기술을 가진 세림B&G나 에코플라스틱 같은 종목들도 괜찮을 것 같고, 오늘 소개해드린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 이슈와 관련된 지엔씨에너지, 한창 같은 기업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장이슈 카테고리에서는 개별 종목의 디테일한 분석보다는 시장에 호재가 될만한 이슈나 투자자라면 관심을 기울이고 봐야할 뉴스를 공유하고 있어, 위의 언급된 개별 종목들은 직접 분석해보시고,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