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록/종목연구

나라엠앤디 - 2차전지 테마

반응형

블로그를 개설하고 쓰는 첫 글은 종목연구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나라엠앤디에 대해 작성해볼까한다.

 

나라엠앤디.

 

주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할 수 있지만, 일반인 입장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 간략한 소개를 하자면,

 

원래 업종은 금형 제작 쪽이었으나, 요즘은 2차 전지 관련주로 시장에 많이 알려져있고 실제로도 해당 부분의 매출이 상당하다.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나라엠앤디 분기보고서 중 일부

 

분기보고서에서 알 수 있듯, 배터리 부분 매출이 상당하다.

 

특히 최근들어 이 종목에 흥미가 생긴 이유는 바로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이슈 때문이다.

(관련기사 : 몸값 100조 IPO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비심사 청구)

 

LG에너지솔루션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작년에 LG화학이 배터리 부문을 분사해 만든 자회사이다.

 

이 이슈가 나라엠앤디랑 무슨 관련이 있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나라엠앤디는 시장에서 LG화학(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혹은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그 근거는 굉장히 명확한데,

 

출처: 전자공시스템 나라엠앤디 분기보고서 중 일부

나라엠앤디의 자회사가 LG와 지분으로 엮여있고, 그 회사들을 통해 LG화학에 납품하는 벤더업체다.

 

물론, LG화학 벤더로 나라엠앤디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출처: 키움증권 영웅문4 나라엠앤디 일봉차트

그렇다면 나라엠앤디 주가는 어떨까? 작년 LG화학 대상승 시기에 같은 수준으로 꽤 많이 상승했고, 이제 차트상으로도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맞춰 상승할 준비를 끝낸듯하다.

 

상당히 고가권인 것을 부정할 순 없지만, 실체가 있는 테마 + 준비된 이슈 + 상승 가능한 차트 모양을 고려했을 때 흥미를 가지지 않을 수 없다.

 

전기차는 시대 변화의 흐름이고, 언젠가 내연기관차를 대체할 수 밖에 없다.

 

그런 관점에서 2차전지 관련주는 지속적으로 봐야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종목 연구 글입니다.

※ 본 종목의 매수, 매도에 따른 책임은 각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을 보고 해당 종목을 매수, 매도하여 손실이 생겨도 저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