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록/시장이슈

삼성전자 240조 신규 투자 예정 / 삼성전자 투자 소식이 들리면 오르는 종목은?

반응형

오늘 3시 무렵 이런 기사가 떴다.

이재용의 결단…삼성, 3년 간 240조 투자·4만명 고용한다

 

이재용의 결단…삼성, 3년 간 240조 투자·4만명 고용한다

이재용의 결단…삼성, 3년 간 240조 투자·4만명 고용한다, 코로나19 이후 미래 준비 차원 240조원 중 180조원을 국내에 집행

www.hankyung.com

앞으로 3년 동안 240조를 투자할 예정이며 그 중 180조를 국내에 투자한다는 기사다. 역시 삼성 삼성 할만한 클래스를 보여준다.

출처 - 키움증권 삼성전자 일봉(2021.08.24 장마감 기준)

이와 더불어 오늘 삼성전자의 역대급 강세로 지수 반등에도 성공했다. 그야말로 삼성의 하드 캐리!

삼성전자의 유보율이 3만 프로에 육박한다는 사실을 아는 가? 그에 반해 부채비율을 32프로 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아는 가? 개인적으로 투자하지 않지만 국뽕이 차오르게 만드는 멋진 기업에는 틀림없다.

 

반응형
어떤 종목이 수혜일까?

사실 삼성전자의 투자는 그리 드문 일이 아니다.

삼성전자의 대규모 투자 소식이 들릴 때마다, 수혜 종목으로 언급되는 종목들이 있다.

 

첫 번째는 삼성전자가 지분 투자한 회사 + 사업적 연관성이 있는 회사

출처 - 삼성전자 분기보고서 중 일부 발췌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사람 치고 분기보고서를 꼼꼼하게 읽어보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이 말은 부정적인 뉘앙스는 아니고 그만큼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튼튼한 회사라고 생각될 만큼, 나 또한 굳이 삼성전자 사업보고서까지 읽어야 할까? 분석할 게 있나? 그냥 저점에서 분할 매수하면 되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을 많이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는 자에게 득이 있나니, 사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투자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다.

오늘 그중에서 삼성전자가 지분 투자한 회사들에 대해 말해볼까 한다.

위에 나와있는 에이테크솔루션, 원익IPS, 뉴파워프라즈마, 엘오티베큠 등의 종목들이 다른 그 어떤 종목보다 유리한 점은 삼성 버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가 2대 주주로서, 투자 소식이 들릴 때마다 아래와 같은 기사가 항상 나오고 주가가 오른다.

 

[특징주] 에이테크솔루션, 삼성전자 M&A 추진에 '2대 주주' 부각

 

[특징주] 에이테크솔루션, 삼성전자 M&A 추진에 '2대 주주' 부각 - 머니S

삼성전자가 3년 내 인공지능(AI), 5G, 전장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이라고 판단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수합병(M&A)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히며 삼성전자가 2대 주주로 있는 에이테크솔루션이

moneys.mt.co.kr

오늘도 그랬을까? 그랬다.

오늘도 6% 상승 마감을 했는데 반등장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상승 시점을 보면 거의 3시 무렵부터 갑자기 추세가 변해서 올랐다. 아마도 기자들이 기사 쓰면서 사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도 드는 차트 모양이다. 그뿐만 아니라 시간외에 약 3프로 가까이 상승 마감이라 내일 아침 시초가 갭을 사실상 확정이다.

이 종목뿐만 아니라 위에 나와있는 종목 중 삼성과 사업적으로 연계되는 종목들은 다 같은 패턴을 보일 것이다. 한번 찾아보길 바란다.

 

두 번째는 삼성전자의 협력사

첫 번째 종목들도 협력사인 건 맞다. 그러나 여기에 지분 관계라는 메리트가 더 있는 것이고, 두 번째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꼭 지분관계가 아니더라도 시장에 많이 알려진 협력사일 경우 즉각 반응이 온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기업이 아남전자다. 주식을 오래 한 사람들은 알 것이다. 이 종목이 삼성 이슈로 얼마나 강한 상승을 했는지.

 

아남전자, 삼성 첫 전기차부품사 투자…전장사업 강화 부각

 

아남전자, 삼성 첫 전기차부품사 투자…전장사업 강화 부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남전자가 강세다. 최근 삼성전자가 이스라엘 전기차 부품사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이 인수한 하만의 납품사인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오전 9

www.sentv.co.kr

이 기업은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할 당시에 크게 이슈가 되었고(하만에 ODM, OEM으로 납품하기 때문), 주기적으로 삼성발 이슈가 있을 때 반응하는 대표적 기업이다. 이런 기업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나머지는 직접 찾아보길 바란다.

정보가 없다고 한탄만 하지 말고 직접 손품을 팔다 보면, 곳곳에서 투자 아이디어도 얻고 우연한 곳에서 정보도 캐치할 수 있다.

부디 이번 나의 글도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종목 연구 글입니다.
※ 본 종목의 매수, 매도에 따른 책임은 각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을 보고 해당 종목을 매수, 매도하여 손실이 생겨도 저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