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록/종목연구

어보브반도체 (Feat. 차량용 반도체) - 시스템 반도체 테마

반응형

오늘 아침 한경 기사를 보는데, 

 

여름 휴가철 앞두고 차박용 중고차 '상한가'

 

여름 휴가철 앞두고 차박용 중고차 '상한가'

여름 휴가철 앞두고 차박용 중고차 '상한가',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중고차 이야기 편안함 추구 캠핑족, SUV 선호 미니멀 캠핑엔 '레이' 제격 차박 대표주자인 팰리세이드 예상가보다 6% 높게 매각

www.hankyung.com

이런 기사가 눈에 들어왔다.

 

전체적인 내용은 차박용 중고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내용인데, 내가 주목한 부분은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신차를 생산이 늦어지고 그에 따라 소비자의 차량 인수까지의 대기 기간이 늘어나 소비자들이 중고차 시장으로 눈을 돌린다는 부분이다.

 

작년 말부터 이 얘기가 계속 나왔고, 중간 중간 많이 이슈가 되었는데,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이슈라 또 언제든 메인 테마가 될 수 있기에 글을 써보려고 한다.

 

네이버나 다음에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면 실리콘웍스, 텔레칩스, 제주반도체 등 많은 기업들이 나오지만 내가 주목한 기업은 바로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의 분기보고서의 사업 내용을 보면 

 

당사는 MCU(Microcontroller Unit), System-on-Chip(SoC)과 같은 시스템반도체와 Driver IC, Sensor 외 다양한 Discrete 반도체까지 종합적으로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인 MCU 시장 규모는 세계적으로 약 200억 불(22조 원)로 모든 전기/전자부품에 1개 이상씩 적용되는 핵심 전자 부품입니다.

 

이렇게 기술되어 있다.

 

그리고 조금 더 검색을 해보니,

 

차량용 반도체 국산화 가속…키파운드리-어보브반도체 협력

 

차량용 반도체 국산화 가속…키파운드리-어보브반도체 협력

- 키파운드리, 2세대 130nm BCD 기반 공정 제공…차량용 전력반도체에 적합[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국내 반도체 수탁생산(파운드리) 업체 키파운드리가 신공정 고객사를 확보했다. 차량용 반도

www.ddaily.co.kr

이런 기사가 눈에 띄었다.

키파운드리라는 파운드리 업체가 어보브반도체(팹리스 회사)와 협력해서 차량용 반도체 국산화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그러면 현 상황을 정리하면,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음 > 언제든 이슈가 수면 위로 나올 가능성 높음 > 어보브반도체는 파운드리 회사와 협력해서 차량용 반도체 국산화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음

 

이렇게 되는 것이다.

 

항상 주식 투자를 할 때 중요한건 불나방이 되지 않는 것이다. 만약 차량용 반도체가 현재의 탑 이슈라 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다면 나는 처다도 안 봤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붉어진 이슈 중에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건 없었고,

 

어보브 반도체의 주가 수준 또한

 

출처 - 키움증권 어보브반도체 일봉 차트

높다면 높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상승여력이다.

우상향 하는 추세가 깨지지 않았다는 것은 언제는 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고 대량 거래 이후 가격 조정이 나온다면 주식의 매력도는 올라가는 것이다.

 

주식을 장시간하면서 깨달은 한 가지는, 어떤 한 종목이 대박이 나서 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은 없다는 것이다.

주식투자는 대박 종목을 찾아서, 한 번에 자산이 2배 3배 10배 불어나는 게임이 아닌, 조금씩 조금씩 좋은 종목의 매매를 통해 자산을 쌓아가는 복리의 게임이다.

 

그래서 나는, 고가권의 종목이라도 단 1%의 수익률을 줄 수 있는 종목이라면 매매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어보브반도체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 같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종목 연구 글입니다.
※ 본 종목의 매수, 매도에 따른 책임은 각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을 보고 해당 종목을 매수, 매도하여 손실이 생겨도 저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