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록/종목연구

해상 풍력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해저 케이블 관련주 LS전선아시아

반응형

신재생에너지의 시간이 돌아올까? 풍력 관련주 동국S&C


 

신재생에너지의 시간이 돌아올까? 풍력 관련주 동국S&C

다시 살아난 '그린 모멘텀'…풍력·태양광株 꿈틀 다시 살아난 '그린 모멘텀'…풍력·태양광株 꿈틀 다시 살아난 '그린 모멘텀'…풍력·태양광株 꿈틀,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로 씨에스윈

gonig-up-stock.tistory.com

오늘 낮에 쓴 글에 연장선이 되는 글을 하나 더 쓰려고 한다.

위 글에서 해상 풍력 발전이 대세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 해상에서 풍력 발전을 하면 가장 필요한 것이 뭘까?

생산된 전기의 최종 소비지는 해상이 아닌 육상. 즉 바다에서 만들어진 전기를 육상으로 끌고 올 전선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와 관련된 종목이 LS전선.

 

근데 왜 제목은 LS전선아시아일까?

 

LS전선에 대해 막상 쓰려고 보니 LS그룹의 상장 형태가 LS라는 지주회사가 상장되어있고, LS전선은 상장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그 계열사인 LS전선아시아가 관련 이슈로 많이 부각이 되는 거 같다.

 

해저 케이블 사업은 LS전선에서 하지만, 비상장 기업이라 LS전선아시아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

관련 사업을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LS전선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게 좋다.(LS전선 홈페이지 바로가기)

 

[특징주] LS네트웍스‧LS전선아시아, 해저케이블 수주에 강세

 

[특징주] LS네트웍스‧LS전선아시아, 해저케이블 수주에 강세 - 머니S

LS네트웍스가 LS전선의 제주 해저케이블 수주 소식에 개장 직후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18일 오전 10시5분 LS네트웍스는 코스피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29.84%(725원) 오른 3155원으로 상한가를

moneys.mt.co.kr

이게 관련 기사인데,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진짜 웃긴 점이 이거다.

사실 LS네트웍스는 전선 사업이랑은 1도 관련이 없는데, LS계열사라서 움직이고 LS전선아시아도 베트남에서 전력 사업하는 회사라 큰 관련은 없지만, 정작 LS전선이 상장되어 있지 않다 보니 발생하는 아이러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식쟁이로서, 이 웃기는 상황을 이해하려 하지 말고 받아들이고 수익을 내야 한다.

LS그룹은 다들 알다시피 범 LG계열이고, 내가 알기론 LS전선이 전 세계 해저 케이블 1위 기업이다.(만약 아니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가격적 메리트는?

LS그룹은 워낙 유명 기업이라 설명할 것도 많이 없고, 로직만 쓰면 끝나서, 가격적 분석이라도 좀 세세하게 해봐야 할 거 같은데, 분명 많이 오른 차이긴 하다.

그러나 이슈가 부각된다면,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인다.(주관적 의견)

출처 - 키움증권 LS전선아시아 일봉(2021.07.21 장마감 기준)

게다가,

 

출처 - LS전선아시아 분기보고서 중 일부

최대주주 + 계열사 임원 지분이 60.96%에 육박한다. 완전 품절주라고 보긴 힘들지만, 그래도 유통 주식수가 상당히 적은 편에 속하고, 2021년 7월 21일 장마감 기준 시총이 2800억 정도면, 굉장히 낮은 시총이라고 볼 수 있다.

부채비율이 179.8%로 조금 높긴 하지만, 유보율이 788.6%라 재무 건전성에도 문제가 없어 보인다. (2021.07.21 장마감 기준)

 

또, 본업은 어떤지 보면,

 

출처 - LS전선아시아 잠정 실적 공시

실적도 계속해서 잘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특징주] LS전선아시아, 하반기 호실적 전망에 강세)

테마도 있고, 주가의 흐름도 나쁘지 않고, 대기업 계열이라 안정성도 높게 쳐줄 수 있을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해저 케이블은 지속적으로 좀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 세계적으로 해상 풍력에 많이 투자하고 있고, 해저 케이블은 해상 풍력 발전에 필수재라, 풍력 발전이 부각된다면 항상 케이블을 떠올리면 좋을 거 같다.

 

이거와 관련해서 조만간 또 다른 해저케이블 관련주인 KT서브마린에 대해서도 글을 써보겠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

삼성重, 재생에너지 공략…대형 해상풍력 설비 개발

 

삼성重, 재생에너지 공략…대형 해상풍력 설비 개발

삼성重, 재생에너지 공략…대형 해상풍력 설비 개발, 황정환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주관적으로 작성된 종목 연구 글입니다.
※ 본 종목의 매수, 매도에 따른 책임은 각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을 보고 해당 종목을 매수, 매도하여 손실이 생겨도 저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